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언론으로 보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과소식언론으로 보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언론보도] 동의과학대, DIT EXPO 2016 시상식 개최

2016-09-20 15:00 438


동의과학대학교는 20일 오전 5차년도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의 결실을 결산하는 DIT EXPO 2016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DIT EXPO는 동의과학대 LINC사업단이 주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며, 교육·연구·산학협동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을 결산, 우수 산학협력 사례 발굴을 통해 향후 산학협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시상식은 김영도 총장, 이화석 단장, 고석조 산학협력단장, 장종배 부산경남금형공업협동조합 전무이사 등 산학협력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의과학대와 ㈜신한금형가 공동 주관한 '제4회 동남권 대학생 CAM 기술 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현장실습학점제 수기공모전'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CAM(Computer aided manufacturing)은 컴퓨터를 활용해 제조 공정 상의 효율을 추구하는 것이다. 동의과학대는 지난 2013년부터 지역 금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매년 ㈜신한금형과 협력해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 대상 CAM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부경대, 경남대, 창원대, 울산과학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8개 대학 57명 학생이 참가했으며, 반현길(창원대), 김도영(한국폴리텍VII), 최효규(동의과학대) 등 3명 학생이 최고상인 금상과 함께 장학증서 5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어 설계·가공 및 시작품 제작을 통해 공학계열 학생들의 창의적 학습활동을 고취하고 문제해결능력 배양하기 위한 DI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자전거 도난방지용 스마트키를 제안한 락다운(전자과)팀과 모션 인식을 이용한 웨어러블 자전거 안전 헬멧을 설계한 식스센스(컴퓨터정보과)팀이 각각 일반과제·옥션 마켓용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영도 총장은 "이제는 기계적 학습과 암기가 아닌 창의력과 감성의 시대"라며 "오늘의 일을 발판삼아 지식 탐구, 정보 활용, 기술 융합에 더욱 힘 쏟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 기사 바로 보기 ]

1. 머니투데이
  (바로보기)
     
동의과학대, DIT EXPO 2016 시상식 개최  2016년 09월 20일
     동의과학대학교는 20일 오전 5차년도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의 결실을 결산하는 DIT EXPO 2016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