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3일, 동의과학대 LINC 3.0 사업단을 통해
"2023년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선정팀" 발표가 되었다.
총 20팀이 발표되었는데 그 중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이 제출한 2팀(AI Coding Club 팀, 드루이드 팀)모두가
"2023년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선정되었다.
AI Coding Club 팀은
ChatGPT를 활용한 아동용 개인비서 설계구현을 주제로 하였고,
드루이드 팀은
ARC: AI Recycle Classfler (AI 재활용 쓰레기 분류기)를 주제로 선정하여 참가하게 된다.
AI Coding Club 팀과 드루이드 팀은 방학 중인 지금 현재도 활발히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AI Coding Club 팀의 지도교수인 김진숙 교수는 학생들이 학기 중과 방학 중에도 열심히 학교에 나와서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모든 팀원들이 하나가 되어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루이드 팀의 지도교수인 허봉식 교수는 아직 1학년이라 모르는 부분도 많고 하지만 자료를 찾아보고, 많은 도움을 주며 함께 프로젝트(대회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개발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김진숙 교수, 허봉식 교수는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학교에 나와 열심히 대회 준비(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열정이 뛰어난만큼 좋은 성과가 있었음 좋겠다라고 말했다.
"2023년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DIT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로써, 오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