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국내취업] 이*윤-엔컴(주) 웹솔루션팀

김종현 2020-01-28 17:21 1,156

성명 : 이*윤 (2020년 2월 졸업)

회사 : 엔컴(주) 웹솔루션팀

소재지 :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동로290, 6층

홈페이지: http://e-ncom.co.kr/

[국내취업] 김성진-엔컴(주)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엔컴의 웹솔루션 부서에서 근무 중인 컴퓨터정보과 18학번 이혜윤입니다. 2학년 재학 중 20191111일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 소개를 조금 하자면,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동의과학대학교에 입학하였고, 1년 반 동안 총대를 맡았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에 흥미가 없었고 잘 하지 않았습니다. 과거의 저로 인해 저는 실패하고 상처받은 적이 많았습니다. 두 번 다시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좋은 성적을 받았고, 대학에 와서도 많이 노력했기에 좋은 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노력하지 않아서 실패를 겪은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대학에 입학 후 공부를 열심히 하려 노력했습니다. 성적도 노력한 만큼 잘 받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부와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다 보니 교수님들도 좋게 봐주셨습니다. 총대를 맡은 것도 처음엔 추천을 받아서 맡은 자리였기에 부담이 됐었지만 계속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책임감도 길러졌으며, 저에게 있어서 아주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저의 학교생활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노력하니 성적도 올라가고 좋은 기회도 많았고 좋은 사람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취업까지 하게 되니 노력한 제 자신에게 수고했다는 말과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은?]

처음 입사한 후 다양한 툴(Tool)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학교의 프로젝트와 회사의 프로젝트는 사용하는 환경부터 도구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 이 도구가 어떤 기능이 있고, 장점이 있는지부터 공부한 후, 퍼블리싱 된 html파일을 이용해 각종 기능들을 만들며 사이트를 제작해보았습니다. 공부가 다 끝나고 난 후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웹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에서 제작해주었던 사이트들에 대한 유지보수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회사에서 사용하는 환경과 툴이 무엇인지 잠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웹솔루션 부서에서는 학교 재학 시 배웠던 JSP, JAVA, javaScript, jQuery 등과 더불어 EgovFramework(응용 SW 표준화, 품질 및 재 사용성 향상), Spring framework(java EE의 주 무기들을 더 가볍게 사용), Maven framework(프로젝트 빌드를 자동화 해주는 빌드 툴), Vue.js(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레시브 프레임워크), MyBatis(데이터베이스를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 Nginx(Proxy Server), 그리고 회사 자체의 framework(ncom framework)등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후배분들에게 해드리고 싶은 말은 수업을 열심히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후배분들도 잘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하는 공부가 전부는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framework나 다른 언어들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공부하여 알게된 지식으로 학교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점수도 잘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 본인의 취업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항상 IT동향 등을 체크하고 파악한다면 후배분들이 입사한 후 직장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학교생활이나 공부가 힘들 수 있습니다. 곧 있을 방학에도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는 시간을 조금 줄이더라도 제가 앞서 언급했던 framework나 자격증 공부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보는 것은 포트폴리오, 학력보다도 본인의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자격증과 물음에 답할 수 있는 지식을 더 우선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어떻게 쓸지는 본인의 자유이나,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단지 허비하는 게 아닌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닦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회사에서 제 실력을 인정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회사생활이 익숙하지 않아 체력적으로나 힘든 점도 있지만 앞으로 좀 더 익숙해지도록, 그리고 일도 손에 익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좀 더 배우고 실력을 키워서 회사에서 먼저 찾게 되는, 유능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아직 갈 길은 멀지만 매사에 신중하고 노력하여 제가 바라던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이*윤,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